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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추진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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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업무 추진계획

1. 정보공유와 소통을 위한 시정홍보 활성화
  • 신문 및 방송 등 다양한 홍보매체 활용으로 전략·체계적 홍보
  • 과거의 홍보 틀에서 벗어나 주민의 여론까지 수렴하는 홍보 창구 역할
다양한 매체 활용 시민과의 쌍방향 소통 강화
  • 뉴스, 프로그램 등 지상파 방송을 통한 노출 효과 극대화
    • KBS, MBC, TJB, YTN, CMB 등 뉴스 촬영 지원(주1회 이상)
    • 예능, 드라마, 교양 등 다양한 분야 촬영 지원으로 지역홍보 강화
  • 지역 언론과의 협력을 통한 적극적 시정 홍보
    • 언론인 시정브리핑(상·하반기 각 1회) 및 전략 특집기사(연20회 이상)
    • 다양한 캠페인 이미지 광고(연 4회)로 시각·압축적 홍보
2. 소외계층을 위한 정보 접근성 확대
  • 시각장애인과 비 문해자, 저 시력자 등 정보 소외계층이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보는 신문’에서‘듣는 신문’으로 전환
「만세보령소식지」 보이스아이 코드 도입
[도입배경]
  • 고령화, 시각장애인, 비문해자 등 정보 사각지대의 시정홍보 강화 필요
  • 20~30대 젊은 연령층 시정 참여 유도(스마트폰 앱 활용)
[추진계획]
  • 추진기간 : 1월 ~ 12월
  • 추진내용
    • 소식지 등 시 발행 모든 인쇄물의 보이스아이 코드 삽입
    • 사용자(시각장애인 등)는 스마트폰 앱으로 무료 음성 청취
3. 수요자 중심의 시정홍보로 소통 강화
  •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빠르고 정확한 홍보로 시민・관광객과의 적극적인 소통 및 공감행정 구현
도시 이미지 TV 광고
  • 홍보매체: 4개 방송사(KBS, MBC, TJB, YTN)
  • 영상제작: 분기별 / 보령의 발전상, 관광지, 축제, 특산품 등
인터넷방송 홈페이지 개편
  • 홈페이지 ACTIVE-X 제거 
  • 모바일 등 온라인 정보환경 변화에 따른 접근성 제고
SNS 활용 시정홍보
  • 다양한 플랫폼 사용(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7개)
  • 이벤트 및 체험단을 활용한 시민・관광객 참여 유도
  • 홍보요원의 역량검증을 통해 운영의 내실화(35명 운영)
다양한 콘텐츠 제작
  • 동영상 콘텐츠 제작
    • 주간뉴스, 현장취재, 패러디, 영상보도, CF 등 형태로 다양한 정보 제공
    • 홈페이지, SNS, 시정정보시스템 등 활용
  • 사진 콘텐츠 제작
    • 주요관광지 홍보 사진 촬영 및 스토리 제작
    • 시정 주요사항을 카드뉴스형태로 제작
공동주택(아파트) LCD 모니터 홍보
  • 공동주택 19개소 7,595세대 / LCD모니터 206대 활용
  • 다양한 시정소식을 실시간 전파 / 1일 180회 노출
4. 시민이 공감하고 참여하는 문화예술 활동
  • 시민이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생활문화 활동 지원과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 제공
생활문화 동호회 활성화 도모
  • 각종 행사 및 문화예술 공연 시 초청공연 추천
  • 생활문화동호회 페스티벌 개최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 개최 지원
  • 소규모 문화예술 창작활동 및 문화예술 행사 지원
  •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문화활동 사업 지원
  • 새로운 프로그램 발굴로 세대간 문화격차 해소 및 시민 참여형‘보령예술제’추진
  • 2017 충남문화재단 공모사업 적극 응모
5.‘빛나는 우리고장 역사’바로 알리기 추진
  • 우리고장의 빛나는 역사와 문화에 대하여 시민 공감할 수 있는 기틀마련
우리고장 역사문화 알리기 강좌
  • 우리고장의 역사를 바로 알려 시민의 이해와 공감대 형성
  •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문화학교 운영
6. 합창경연 전국대회 개최로 음악이 흐르는 도시, 보령 
  • 전국합창경연대회 개최를 통해 보령시립합창단 위상 및 머드의 본고장 이미지 제고로 문화융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보령머드 전국합창경연대회
  • 시기·장소: 8월중/ 보령문화예술회관
  • 주최·주관 : 보령시 / 보령머드 전국합창경연대회 추진위원회 
  • 참   가 : 전국 20개팀
7. 보령문화의 전당 운영 활성화
  • 문화의전당 관람객 유치를 위한 문화가 있는 날 활성화
  • 시설 보완을 통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대관환경 조성
다 함께 즐기는‘문화가 있는 날’운영
  • 문화의 전당 야외무대에서 공연 할 수 있도록 환경 및 분위기 조성
    • 기간 :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 장소 : 박물관로비
    • 참여 : 지역문화예술 동아리   
이용자 편의 및 쾌적한 관람 환경 조성
  • 대관 이용자들의 편의 및 안전한 서비스 제공      
  • 쾌적한 관람 환경 조성 및 에너지 절감      
8. 보령박물관 기획특별전 개최
  • 지역에 밀착된 전시 주제 발굴을 통한 문화시민 육성
  • 연구·조사기관으로서의 공립박물관 역할 수행
『보부상』(가제) 개최
  • 전시기간 : 상반기
  • 전시내용 : 원홍주등육군상무사, 예산상무사, 저산팔읍 등
  • 소요예산 : 70백만 원
『국가귀속유물전』(가제) 개최
  • 전시기간 : 하반기
  • 전시내용 : 신규 국가귀속유물을 중심으로 한 보령의 선사시대 주요 유적
  • 소요예산 : 40백만 원
9. 주말 가족대상 프로그램 운영
  • 문화재 탐방 및 전통공예 체험 등으로 재미있고 살아 있는 박물관 이미지 부각
추진계획
  • 대상 : 관내 초등학생 자녀 둔 가족
  • 기간 : 4월∼10월(격주 토요일)
  • 내용
    • 문화재 탐방, 유적지 체험, 전통공예 만들기 등
    • 교육대상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담당부서 :
문화공보실
담당자 :
궉태현
연락처 :
041-930-3223
최종수정일 :
2018-07-17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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