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비전 및 목표

facebook
twitter
print

운영목표와 방향

운영목표와 방향의 미션을 보여줍니다.
미션

전자정부 시대에 걸 맞는 신속 · 정확한 민원처리, 오차없는 토지 및 지적관리 등을 통해 민원인의 기대욕구에 부응할 수 있는 최상의 민원 서비스 제공

운영목표와 방향의 성과지표을 보여줍니다.
성과지표
  1. 고객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 다양한 민원제도 및 시책의 충실한 이행
    • 민원사무처리상황 점검(월1회)으로 민원처리기간 단축
    • 보호계층 민원안내 강화 : 안내공무원배치
    • 미소·친절·청결 교육으로 민원서비스 역량 제고
    • 실시간 모바일 민원만족도 조사 실시
  2. 가족관계등록 업무의 완벽수행
    • 가족관계등록부 및 전산제적부 오류내용 지속적 정비
    • 결격사유 신규․폐기 등록관리 철저 및 신속한 회보처리
    •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 제공
  3. 토지정책의 안정적 운영
    • 2018. 1. 1.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공고: 224,299필지
    • 개발부담금 부과: 개발이익의 20∼25% 부과
    • 부동산거래계약 허위신고, 부동산실명법 위반 과태료 등 부과
    • 부동산중개업소 지도․점검 및 행정처분
  4. 정확한 지적공부 관리 및 신속한 민원처리
    • 국공유재산 지목불일치 토지 일제정리
    • 지적측량검사 및 성과도 발급
    • 지적기준점 설치 및 측량성과 고시
    • 지적불부합지 경계정정 등 재산권 분쟁해소
  5. 부동산정보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제공
    • 정확한 토지소유정보 제공으로 시민의 재산권 보호
    • 등기부와 토지·임야 대장상의 일치성 확립
    • 신속한 민원 처리로 지적공부 발급
    • 공익사업을 위한 지적전산 자료 제공
  6. 도로명주소 활용 촉진 및 항공사진 통합시스템 추진
    • 도로명주소 홍보물 제작 및 배부
    • 안내시설물 추가설치: 도로명판, 지점번호판 등
    • 연도별 항공사진 데이터 구축
  7. 지적불부합지 해소 및 토지이용가치 증대
    • 지적재조사사업 추진: 1,132필지/ 2개 지구
    • 지적공부 세계측지계 좌표변환 : 36,875필지
담당부서 :
민원지적과
담당자 :
박수완
연락처 :
041-930-3462
최종수정일 :
2018-01-05 10:29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