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평생교육

묻고 답하기(Q&A)

facebook
twitter
print
시각장애인들의 평생학습관 접근을 용이하게 하는 방안 글의 상세내용 :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시각장애인들의 평생학습관 접근을 용이하게 하는 방안
작성자 권** 등록일 2018-06-16 조회 1359
첨부  
보령시 평생학습관은 보령시민이라면 누구든, 언제든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립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도 그 기능이 잘 수행되어 많은 분들에게 교육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지만, 더 많은 분들에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보완할 부분이 있습니다.

2016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매뉴얼을 보면, 편의증진법 8-다-(1)에 의거하여 계단에는 반드시 챌면을 설치해야 합니다. 시력 장애인들이 계단을 볼때, 챌면 없이 단색으로 된 계단은 계단의 단이 구분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할 위험이 높습니다. 현재의 회색 계단에서 계단코 부분에 노란색 챌면을 도입한다면 사고의 위험을 많이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현재의 점자블록의 경우는 계단 상하로 점형블록만 설치되어 있어 학습관으로의 유도능력이 부족한 것으로 판된됩니다. 길에서부터 선형블록을 추가로 배치하여 시각 장애인들이 학습관으로 가는 길을 찾는게 용이하도록 도울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점자 안내판이 설치된다면 시각장애인들의 시설 활용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 묻고 답하기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다음 성인영어기본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