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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스마트 보령뉴스(9. 30)
  • · 등록일 : 2014-09-30
  • · 재생시간 : 00:03:30
  • · 조회수 : 1,733
  • · 좋아요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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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스마트 보령뉴스 대본

(스탠딩)
안녕하세요 스마트보령뉴스 무한긍정 리포터 김한비입니다.
올 여름 대한민국 대천해수욕장을 달군
제17회 보령머드축제의 결산보고회가 있었습니다.

(나래이션)
머드축제조직윈원회가 올해 7월에 진행했던 보령머드축제에 대한 결산보고회를 가졌습니다.

- 자 막 : 보령머드축제, 방문객증가, 수익사업, 축제교류 등 다방면 큰 성과 이뤄

이 날 주요 성과로는 머드축제 홍보 마케팅 강화로 인한 방문객 증가, 축제 재정 자립도 향상을 위한 수익사업 다양화 및 효율적인 행사장 설치, 축제 교류 활성화 및 확대 운영, 머드 화장품 홍보 및 판매 전략 강화, 국내외 54개국 264개 언론들의 집중 조명 등이 꼽혔습니다.

특히 온몸으로 머드를 느끼고 가족, 연인 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머드슬라이드, 머드 러브러브, 머드 교도소 등 머드와 에어바운스를 이용한 총 60여가지의 프로그램이 진행돼 전 세계 관광객들을 만족시켰습니다.

- 인터뷰 : 이용열 사무국장 / 보령머드축제조직위
지난해 비해 입장료 수입 등 재단에서 진행한 수익사업 부분에서 상당부분 증대가 되는 효과를 얻어 축제재단 스스로 자생력을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하고 세계적인 축제들과 함께 교류를 지속적으로 진행해서 글로벌 축제로써의 위상을 확고히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축제 발전 제안 사항으로 축제장 기반 시설 및 축제 동선 재배치 방안 검토, 응급센터 운영관리 보완, 머드광장의 배수시설 정비, 거리퍼레이드 통제시간 연장 등이 제시됐습니다.

- 자 막 : 축제 시설 및 재배치, 응급센터 등 보완할 사항 지적

한편, 이번 제17회 보령머드축제를 찾은 국내 관광객은 지난해 보다 3.1%, 외국인 관광객은 14.6% 증가해 총 전체 관광객은 4% 증가한 329만 9000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 자 막 : 국,내외 관광객 증가 및 입장료, 머드화장품 판매수익 전년대비 상승

관광객이 증가함에 따라 입장료 수입도 지난해보다 27.7% 증가한 4억 1600여 만원으로 대폭 상승했으며 머드화장품 판매 수익 또한 9.7% 상승한 7,700여 만원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음은 금주의 주요 시정소식입니다.

지금까지 스마트보령뉴스 무한긍정 리포터 김한비였습니다.

P D 유대열
작 가 박미정
리포터 김한비

http://itv.brcn.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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