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스마트 보령뉴스(5. 6)
  • · 등록일 : 2015-05-06
  • · 재생시간 : 00:01:57
  • · 조회수 : 1,764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2015스마트 보령뉴스 46회(2015. 5. 6.)

제목 : 봄 여행지로 안성맞춤 - 힐링의 고장 ‘보령’

가족의 달이면서 여행하기 좋은 계절 5월!,
5월 1일부터 14일까지 이어지는 관광주간과 함께 학교에서는 학교장의 재량에 따라 단기방학이 실시되는데요.

자막) 봄 여행지로 안성맞춤 - 힐링의 고장 ‘보령’

서해의 중심에 있는 보령은 바다와 접하고 있어 싱싱한 봄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식도락 여행으로도 좋지만 주변에 휴양림과 다양한 문화유산도 있어 가족과 함께 하기 제격입니다.

자막) 보령은 바다·휴양림·문화유산 등 가족과 여행하기 제격

대천해수욕장에서는 52m높이에서 바다 위를 활강하는 짜릿한 익스트림레저 ‘짚트랙’을 즐길 수 있으며, 대천해수욕장 인근 대천항에서는 봄 꽃게가 제철입니다.
5~6월에 잡히는 꽃게는 산란기를 앞두고 있어 1년 중 가장 맛이 좋다고 합니다.

자막) 짜릿한 익스트림 레저 ‘짚트랙’, 대천항 봄 꽃게 제철

전국 키조개 생산량의 60~70%를 차지하는 오천항에는 보령8미인 간재미무침과 키조개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충청지역 수군 지휘부였던 ‘충청수영성’과 바다와 접한 곳에 있어 가장 아름답다는 카톨릭 순교지 ‘갈매못성지’ 등 보령의 역사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자막) 오천항 보령 8미 간재미 무침과 키조개 요리

보령은 리아스식 해안의 특징으로 유인도 15개, 무인도 75개 등 서해안에서 가장 많은 섬을 가지고 있어 도심 속 번잡함을 두고 떠나는 섬 여행으로 제격입니다.

보령의 섬들은 각기 다른 특색이 있으며, 특히 육지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외연도를 비롯해 삽시도, 장고도, 고대도에는 해안과 소나무 숲을 산책할 수 있는 ‘힐링워킹´ 코스가 조성되어 있어 시원한 바닷바람에 간단하게 트래킹하기 적합니다.

자막) 보령의 섬은 힐링워킹 코스 조성 트래킹하기 적합

신록의 계절을 맞아 산과 바다가 푸르른 충남 보령에서의 가족여행은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관련사이트명 :  
보령소식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