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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스마트 보령뉴스(5.18)
  • · 등록일 : 2015-05-18
  • · 재생시간 : 00:02:54
  • · 조회수 : 1,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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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문화관광형시장 – 전통시장 활성화 강화

(스텐드업)
보령시는 전통시장 활성화 강화를 위해 ‘전통시장 가는날’, 가족단위 체험거리 제공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보령시는 장사 잘 되는 전통시장 육성을 목표로 시설 현대화 사업과 주차장 확대 사업을 추진하고, 보령 중앙시장 육성사업단은 시장 종합 안내지도를 알기 쉽게 제작하고 간판을 비롯한 선물세트 포장지 등에 대한 시장의 디자인을 통합 구축하는 한편 문화이벤트와 관광자원 발굴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자막) 전통시장 육성, 시설 현대화 사업 및 주차장 확대 추진
자막) 문화이벤트와 관광자원 발굴 등 다양한 사업 펼쳐

인터뷰) 김학동 상인회장 / 보령 중앙시장
로컬푸드 매장을 개장을 했어요. 로컬푸드 매장은 보령지역에서 농사를 짓는 사람들이 그 농산물이나 수산물을 가져다 우리 매장에 갖다 놓으면 저희가 팔아주고 그래서 보령시민들이 그 물건을 구입을 하면 시장이 활성화되고 지역경제가 이바지되지 않습니까? 또 한 가지는 커피숍을 만들었습니다. 고객들이 처음에는 노인분들 몇 분들만 오셨지만 지금은 젊은 사람부터 연루하신 분들까지 커피숍에 오셔서 상담도 하고 시장도 보고 있습니다.

특히 ‘찾아오는 문전성시 시장’이라는 목표로 ‘왁자지껄 주말장터’, ‘고객쉽터 커피숍 조성’, ‘로컬푸드매장 설립’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1일 평균 고객수가 30% 증가하는 성과를 얻고 있습니다.

자막) ‘찾아오는 문전성시 시장’ 1일 평균 고객수 30% 증가

인터뷰) 안정하 / 보령시 대천3동
친구들이랑 삼삼오오 모여서 자주 애용하고 있거든요.
시내권에 나오면 커피숍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시장 구경도 하고 커피도 마실수 있고 그래서 자주 애용하는 편입니다.

보령 중앙시장 육성사업단에서는 추가 확보된 사업비를 이용해 ‘야반도주 야시장’을 비롯해 ‘머드락 축제’, ‘보부상재현 마당극’, ‘전통시장 체험장 조성’ 등 문화사업과 함께 인터넷 쇼핑몰을 구축하고 보부상스토리텔링개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자막) 다양한 문화사업과 쇼핑몰 구축, 보부상스토리텔링 개발 추진


(스텐드업)
최근 대형마트의 입점에 따라 쇠퇴하고 있는 전통시장에 경쟁력을 높이고 있으며, 젊은 고객들의 유치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보령중앙시장의 변화에 지역사회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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