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주간 주요뉴스(4월 8일)
  • · 등록일 : 2013-04-08
  • · 재생시간 : 00:08:43
  • · 조회수 : 2,040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2013 보령시인터넷방송 뉴스대본
【4. 8】

주요뉴스

- 식목일을 맞아 남포면 옥서리에서 나무식재 행사를 가졌습니다.
- 보령시가 주5일 수업제 시행에 따라 토요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 올해 주산 벚꽃 축제가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개최됩니다.
- 충남도청 내포 신청사 개청식이 있었습니다.
- 제41회 보건의 날 기념식이 중앙시장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 보령시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합니다.

잠시 후 전해드리겠습니다.

아나운서
안녕하십니까. 고슬아 입니다.
보령시가 남포지구 간척농지 종합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부사간척농지에 대해
2013년도 일시사용 계약체결을 완료했습니다. 이에 따라 농지 653ha에 91개 법인, 680농가가 금년 4월부터 수확기까지 일시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4월 둘째 주 보령시 인터넷방송국 비바 시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메인뉴스

#1. 제68회 식목일 행사

(ST) 보령시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제68회 식목일 행사를 가졌습니다.

보령시는 제68회 식목일을 맞아 남포면 옥서리 소재의 임야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습니다.

- 자 막 : 식목일 맞아 스트로브잣나무 • 산수유 등 3,350본 식재

이날 행사에는 공무원, 기관 단체장,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야 3ha에
스트로브잣나무 3,000본과 산수유 350등 총 3,350본을 식재 했습니다.

이번에 식재된 스트로브잣나무는 내한성이 강하고 재적생장이 빠른 상록침엽교목이고, 산수유는 경관조성과 산림 공익적 가치가 높은 경관수종입니다.

보령시는 올해 경제수 조림사업과 공익조림, 도시림 등 115ha를 조성해 품격있고 가치있는 녹색자원을 육성할 계획입니다.

- 자 막 : 보령시 4월말까지 32만본 식재... 녹색자원 육성

- 인터뷰 : 송수용 계장 / 보령시청 산림공원과
보령시에서는 제68회 식목일과 봄철 나무심기 기간을 맞아 경제수 조림 27만본, 공익조림 3만본, 도시림 조성 2만본 등 32만본을 4월말까지 식재를 완료해 저탄소 녹색성장과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 할 계획입니다.

또한, 보령시는 탄소 흡수 나무심기 범시민 운동을 전개해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2. 주5일제 수업, 토요프로그램 운영

(ST) 보령시는 주5일제 수업이 전면 시행됨에 따라 학습체험 위주의 토요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보령시가 이달부터 토요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토요프로그램은 주5일 수업제가 본격적으로 시행되면서 지역의 교육자원을 활용해 아동과 청소년들의 여가시간 활용, 학업스트레스 해소, 인성함양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습니다.

- 자 막 : 주5일 수업제 시행으로 토요프로그램 운영

- 인터뷰 : 이형석 팀장 / 청소년 문화의 집
아이들이 원하는 프로그램, 아이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 프로그램을 청소년들의 수준에 맞게 초, 중, 고등학교 아이들에게 맞게 찾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지난 3월 말까지 지역의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을 실시했으며, 보령시 청소년 문화의집, 보령햇살 작은 도서관 등 13개 교육기관을 선정했습니다.

- 자 막 : 13개 교육기관 선정, 학습 • 체험 위주 프로그램 진행

선정된 13개 교육기관에서는 기타, 도예, 북아트 등의 예체능과 직업체험, 요리교실 등의 특기적성, 돌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토요프로그램은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뉘어 실시하며 프로그램에 필요한 준비물과 비용은 보령시가 전액 지원합니다.

#3. 벚꽃 축제

(ST) 주산면 벚꽃축제가 해안성 기후로 인해 다른 지역보다 일주일 이상 늦게 개최됩니다.

주산 벚꽃길의 벚꽃이 타 지역보다 늦게 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는 서해안에 위치한 보령이 해양성기후의 영향으로 인해 예상 개화 시기보다 일주일 이상 늦게 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자 막 : 주산 벚꽃, 해양성기후로 예상시기보다 늦게 개화

이에 따라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올해의 마지막 벚꽃축제인 제9회 주산벚꽃축제를 개최합니다.

- 자 막 : 주산벚꽃축제, 오는 20일 개최... 전국에서 가장 늦게 열려

- 인터뷰 : 이상만 위원장 / 주산벚꽃축제 추진위원회
주산벚꽃축제가 전국에서 열리는 벚꽃축제 중 마지막에 열리는 축제입니다.
아직 벚꽃을 즐기지 못했다면 주산벚꽃축제에 오셔서 마음껏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축제가 열리는 벚꽃길은 주산초등학교부터 보령댐까지 약 6km 구간에 왕벚나무 2,000여 그루가 장관을 이룬 벚꽃 터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벚꽃축제가 열리는 주산면 인근에는 시를 읽으며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시와 숲길공원´과 주산에서 생산되는 질 좋은 한우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주산한우타운이 있으며,
보령호와 양각산, 아미산을 끼고 달릴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단신뉴스

(ST) 이번주 주요단신은 충남도청 내포 신청사 개청식, 제41회 보건의 날 기념식이 있었으며, 보령시청이 부서별 청렴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합니다. 주요 단신입니다.

#4. 충남도청 내포 신청사 개청식

지난 4일 충남도청이 새로운 100년을 여는 내포 신청사 개청식을 가졌습니다.

- 자 막 : 충남도청 내포 신청사 개청, 새로운 100년 시작 선포

이날 개청식은 충남도민, 박근혜 대통령, 안희정 도지사, 충남 시장 군수, 국내외 내빈 등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도청 내포 신청사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고 축하하는 자리가 됐습니다.

#5. 보건의 날 기념행사

보령시 보건소가 제41회 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습니다.

- 자 막 : 제41회 보건의날 기념식, 중앙시장 일원 개최

이날 보령시 보건소는 중앙시장 일원에서 자살예방, 절주 등 건강에 관련한 캠페인을 펼쳤으며 시민을 대상으로 한 건강 체험방을 개설해 혈압, 혈당, 치매선별검사, 우울증 검사 등 기초 검사를 실시했습니다.

#6. 보령시, 부서별 청렴 마일리지 운영

보령시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부서별 청렴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합니다.

- 자 막 : 보령시, 부서별 청렴 마일리지 제도 운영... 신뢰받는 시정구현

청렴마일리지제도는 행동강령 위반사례 신고, 반부패 청렴교육 이수, 청렴 홍보활동, 친절공무원 표창 등 4개 분야 10개 항목에 대한 가점을 부서별로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보령시는 매달 평가를 실시해 연말에 우수 부서를 선발하여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시정알림
(ST) 다음은 금주의 주요 시정 알리미입니다.

아나운서

(ST) 마무리인사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참여하는 보령 머드축제가 제16회 보령머드축제를 맞아 프로그램을 운영할 대행업체를 오는 23일까지 공모합니다.

공모 대상은 경호경비, 특설무대설치, 거리퍼레이드, 머드 몹씬과 머드 난장, 에어바운스, 야간공연, 체험시설 운영 등 7개 프로그램이며 자세한 사항은 보령머드축제 조직위원회 사무국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월 둘째 주 보령시 인터넷 방송국 비바시정뉴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뉴스브리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