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주간 주요뉴스(4월 15일)
  • · 등록일 : 2013-04-15
  • · 재생시간 : 00:09:38
  • · 조회수 : 2,047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2013 보령시인터넷방송 뉴스대본
【4. 15】

주요뉴스

- 보령시가 부사간척농지 654ha에 대한 일시사용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 성주면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마을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 글로벌 축제인 보령머드축제가 축제프로그램을 운영할 대행업체를 공모합니다.
- 친목과 화합을 다지기 위한 농업경영인 가족화합행사를 개최했습니다.
- 문신 윤희와 윤자운 선생의 위패가 봉안된 문헌사에서 춘기제향이 거행됐습니다.
- 세계 최고의 러시아 국립 볼쇼이합창단 공연이 보령에서 있었습니다.
- 보령해양경찰서 신설을 위한 창립총회가 대천문화원에서 열렸습니다.

잠시 후 전해드리겠습니다.

아나운서
안녕하십니까. 정상흽니다.

보령시는 도서주민이 LPG와 난방 유류를 구입 할 시 운송비를 지원합니다.

원산도를 비롯한 13개 도서 1,573가구를 대상으로 거리에 따라 운송비가 차등지급 되어 LPG 한 통에 2000원에서 1만원까지 난방유는 1드럼에 최대 2만원까지 지원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해양수산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월 셋째 주 보령시 인터넷방송국 비바 시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메인뉴스

#1. 부사간척농지 일시사용 계약체결

(ST) 보령시가 남포지구 간척농지 종합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부사간척농지에 대해 2013년도 일시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보령시는 부사간척농지 일시사용 계약체결에 따라 농지 654ha, 698필지를 올해 4월부터 수확기까지 일시적으로 사용 할 수 있게 됐습니다.

- 자 막 : 보령시, 부사간척농지 654ha 일시사용 계약체결

이번 일시사용 계약체결로 부사간척농지를 본래 목적에 맞게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시가 직접 계약에 관한 사항을 처리했기 때문에 농민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등 1석 2조의 효과를 얻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 인터뷰 : 이석구 과장 / 보령시청 건설과
부사간척농지는 아직 최종사업이 완료되지 않았으나 농지를 유휴지로 방치하기 보다 지역농민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일시사용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일시사용 계약에 따른 부사간척농지는 법인에 속한 농가당 1ha를 부여하여 임대경작을 실시하고 농민들이 농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국 농어촌공사 보령지사에게 위탁 • 관리를 맡겨 수질관리 및 시설물 유지에 불편이 없도록 했습니다.

- 자 막 : 법인 농가별 1ha 부여... 임대경작 실시

#2. 성주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ST) 성주면사무소가 운영하고 있는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주민들에게 문화 체험 및 복지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성주면 주민자치센터에서 2013년 제2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민자치 프로그램은 지역 주민들의 여가선용과 문화 사각지대를 개선하여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습니다.

- 자 막 : 성주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문화 • 복지 향상 기여

- 인터뷰 : 임민숙 면장 / 보령시 성주면
주민자치센터를 개관하면서 어르신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었는데 아주 좋아하셨어요.
앞으로도 건강하고 즐거운 여생을 보내실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 할 예정입니다.

프로그램으로는 스포츠 댄스, 노래 교실 등 6개의 프로그램을 개설해 지정된 날짜와 시간에 실시하고 있으며 수강생들의 성취감과 자신감을 느낄 수 있도록 자체적으로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 자 막 : 건강증진 • 정서함양을 위한 6개 프로그램 진행

#3. 제16회 보령머드축제 운영자 모집

(ST) 보령머드축제 조직위원회가 제16회 보령머드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 프로그램 대행업체를 공모합니다.

보령머드축제 조직위원회가 올해 7월에 개최되는 제16회 보령머드축제의 축제 프로그램을 운영할 대행업체를 공모한다고 밝혔습니다.

- 자 막 : 머드축제조직위, 7개 축제프로그램 운영 할 대행업체 모집

공모대상은 경호경비, 특설무대설치, 거리퍼레이드, 머드몹씬과 머드난장, 에어바운스 시설 제작 및 임대, 야간공연 운영, 체험시설 진행도우미 및 통역원 등 7개 프로그램이며 접수는 오는 22일과 23일 양일간 머드축제 사무국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이와 함께 공식 후원 및 협찬사업도 공모합니다.

- 자 막 : 공식후원사 및 협찬사 모집, 기업홍보 등 혜택 제공

공모분야는 머드 티, 우비, 식수, 부스테이너 등 10개이며 선정된 후원사 및 협찬사는 기업명 표기와 독점사용 등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 인터뷰 : 이용열 사무국장 / 머드축제사무국
저희 보령머드축제를 조금 더 내실있고 알찬 글로벌 축제로 만들기 위해 주요행사 프로그램을 운영 할 파트너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번 보령머드축제에 공모한 프로그램 예산은 7억 5,400만원으로 지난해 6억 7,500만원보다 7,900만원이 증가했으며 2009년부터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되어 중단됐던 국비를 3년만에 지원받게 되어 한층 여유롭게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축제예산의 효율적 사용을 위해 야간공연 및 비인기 프로그램을 폐지하고 지난해 무산됐던 공군 블랙이글스팀의 개막 축하 에어쇼와 인디밴드 페스티벌 등이 새롭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 새로운 축제 프로그램 도입, 비인기 프로그램 폐지

한편 올해로 열여섯번째 개최를 맞는 보령머드축제는 오는 7월 19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단신뉴스

(ST) 이번주 보령에서는 농업경영인 가족화합행사,러시아 국립 볼쇼이합창단의 내한공연이 개최됐으며, 보령해양경찰서 신설을 위한 창립총회가 있었습니다. 주요 단신입니다.

#4. 농업경영인 가족화합행사

지난 9일, 한국농업경영인 보령시연합회가 대천체육관에서 ´농업경영인 가족 화합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농업경영인 회원들의 자긍심 고취와 사기진작, 농업 발전을 위한 계기로 마련됐으며, 농업경영인 회원과 가족 등 500여명이 모여 친목과 화합을 다지기 위해 큰 공굴리기, 단체줄넘기 등의 체육행사와 읍면동별 노래자랑을 실시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5. 러시아 볼쇼이 합창단 공연

영혼을 울리는 합창으로 유명한 ´러시아 국립 볼쇼이합창단´이 보령문화예술회관에서 내한공연을 가졌습니다.

- 자 막 : 러시아 국립 볼쇼이합창단 내한공연, 다양한 음악 선사

이번 내한 공연은 보령시가 새봄을 맞아 기획한 공연으로 세계 최고의 합창단인 ´러시아 국립 볼쇼이합창단´을 초청하여 다양하고 깊이 있는 음악을 선사했습니다.

다양한 레퍼토리를 자랑하는 러시아 국립 합창단은 1부 공연에서 겨울아침을 시작으로 아침종, 아베마리아, 데릴라의 아리아, 카바티나 등을 선보였으며, 2부에서는 볼가강, 본향으로 가는 여인 등을 비롯해 한국 가곡인 남촌, 청산에 살리라, 백만송이 장미 등으로 연주했습니다.

#6. 보령해양경찰서 신설 창립총회

보령해양경찰서 신설을 위한 창립총회를 가졌습니다.

- 자 막 : 보령해양경찰서 신설추진위원회 출범, 90여개 단체 참여

보령해양경찰서 신설추진위는 보령수협, 서부수협, 보령 어민회 등 지역의 90여개 단체가 참여해 공식 출범했으며, 빠른 시일 내 보령해양경찰서가 신설 될 수 있도록 이달말까지 1만명의 서명운동과 지속적인 범 시민운동을 펼쳐 해양경찰청, 국회, 해양수산부 등을 방문해 보령해양경찰서 신설에 대한 뜻을 전달 할 예정입니다.

시정알림
(ST) 다음은 금주의 주요 시정 알리미입니다.

아나운서

(ST) 마무리인사
보령시 보건소는 최근 중국에서 조류인플루엔자 감염자가 확인됨에 따라 호흡기질환 감염예방수칙을 잘 지켜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조류인플루엔자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발생국가 여행시 조류시장, 가금류농장 방문과 먹이주는 행동을 피하고 외출 후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키며 닭과 오리, 계란 등은 75도 이상에서 5분 이상 조리해서 드셔야 합니다.

4월 셋째 주 보령시 인터넷 방송국 비바시정뉴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뉴스브리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