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주간 주요뉴스(4월 22일)
  • · 등록일 : 2013-04-22
  • · 재생시간 : 00:08:47
  • · 조회수 : 2,078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2013 보령시인터넷방송 뉴스대본
【4. 22】

주요뉴스

- 보령시가 도미부인 설화를 바탕으로 한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만화책을 발간했습니다.
- 보령시 북부지역의 문화유산을 관광명소화 하는 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 보령 곳곳에서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벚꽃축제가 개최됐습니다.
- 보령시의회가 8일간의 일정으로 제16회 임시회를 개회했습니다.
- 2013년 화랑훈련이 보령시 전 지역에서 실시됐습니다.
- 대천해수욕장의 창조적 운영을 위해 실무협의회를 개최했습니다.

잠시 후 전해드리겠습니다.

아나운서
안녕하십니까. 정상흽니다.

보령시가 농촌일손돕기 지원창구를 개설해 오는 6월 말까지 운영합니다.

지원대상 농가는 독거농가, 장애농가, 국가보훈대상지, 노약자, 부녀자, 군입대농가, 기초생활 보호대상 농가와 수작업인력이 많이 필요한 농가이며 일손돕기를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는 보령시 농정과나 농업기술센터, 농협시지부, 읍면동사무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월 넷째 주 보령시 인터넷방송국 비바 시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메인뉴스

#1. 도미부인 스토리텔링 책자 발간

(ST) 보령시는 도미부인의 설화를 배경으로 한 스토리텔링 만화책 "도미, 눈을 잃고 천년을 보다"를 발간했습니다.

보령시는 보령지역의 관광명소를 쉽게 소개하기 위해 스토리텔링의 기법을 사용하여 만화책을 제작했습니다.

- 자 막 : ´도미, 눈을 잃고 천년을 보다´ 만화책 발간... 179페이지 분량

제작된 ´도미, 눈을 잃고 천년을 보다´ 만화책은 도미부인 설화를 중심으로 도미부인의 눈을 통해 보령의 역사성을 가진 관광지를 돌아다니며 그 시대의 이야기와 사건을 듣고 체험하는 스토리로 만들어졌습니다.

- 자 막 : 도미부인 설화 중심, 보령의 대표 문화 • 유적 소개

- 인터뷰 : 이왕희 실장 / 보령시청 문화공보실
보령시는 많은 문화 • 역사적 자원과 유명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이에 보령시에서는 지역 바로알기 차원에서 누구나 읽기 쉽고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미부인 설화를 만화책자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시는 이번에 만화책 1,000부를 발행하여 보령시 공공도서관 4곳과 작은도서관 17개소 보령지역 초등학교 33개소에 배부할 계획이며, 배부된 책은 수업자료와 보령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자료로 활용됩니다.

- 자 막 : 관내초등학교 • 도서관 배부, 디지털화보 시홈페이지 기재 예정

- 인터뷰 : 이봉현 교사 /대천초등학교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보령의 역사와 문화를 만화책으로 제작해 흥미를 가지고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사회과 학습자료로 매우 유용할 것 같습이다.

우리나라 열녀의 표상인 도미부인은 보령시 소재 미인도에서 출생해 백제 개루왕의 온갖 만행에도 굴하지 않고 정절을 지켰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보령시는 매년 경모제를 거행하고 있습니다.

#2. 문화유산 콘텐츠 활성화

(ST) 도미부인 스토리텔링 이외에도 보령시 북부지역에는 보령의 문화역사를 새롭게 조명하는 관광명소화 전략이 추진중에 있습니다.

지난해 9월, 팔색보령수필 조망공간 조성사업에 따라 조성된 / 팔색보령수필 전망대는 / 천수만의 낙조와 충청수영성, 오천항, 보령호 등 천혜의 해안경관을 조망할 수 있어 보령시의 새로운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는 곳 입니다.

시는 이곳에 추가적으로 ´솔바람 길´을 조성하여 트래킹을 즐길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계획입니다.

- 자 막 : 전망대 진입로, 트래킹을 즐길 수 있는 ´솔바람 길´ 조성

또한, 조선시대 5대 수영 중 하나인 충청수영성의 영보정이 135년만에 복원사업을 시작합니다.

- 자 막 : 충청수영성의 중요시설 영보전 복원 실시, 내년 8월 완공 예정

시는 1878년 화재로 소실되었던 영보정 터를 발굴 조사를 통해 확인했으며, / 오는 7월에 착수하여 내년 8월에 완공 할 예정입니다.

잊혀졌던 해군 사령부인 충청수영성과 영보정이 복원되면 새로운 관광명소로 주목받게 될 것입니다.

-인터뷰 : 이 복 계장 / 보령시청 문화공보실
역사적 가치를 지닌 충청수영성의 대표적인 시설인 영보정을 고증자료와 고지도를 통해 원형 그대로를 복원하여 잊혀졌던 해군 사령부인 충청수영성을 관광명소화 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올해 초 충청남도 문화재로 지정된 보령 갈매못 천주교 순교지는 다블뤼 주교의 유물과 유품이 소장되어 있는 역사적인 곳으로 알려져 매년 4~5만명의 순례자와 관광객이 찾고 있어 역사, 문화, 종교가 연계된 체험교육장으로 활용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자 막 : 갈매못, 역사 • 문화 • 종교 연계... 체험학습장 활용 예정

#3. 벚꽃 축제

(ST) 봄의 절정을 알리는 벚꽃이 만개하면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축제가 보령 곳곳에서 개최됐습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옥마산벚꽃축제가 옥마근린공원에서 개최됐습니다.

- 자 막 : 제4회 옥마산 벚꽃축제 개최... 걸으며 본꽃 만끽

이날 보령시민과 관광객은 옥마근린공원을 출발해 옥마정까지 2.6km 구간을 걸으면서 벚꽃길 양쪽에 핀 벚꽃과 꽃잔디, 수선화 등의 봄꽃을 감상하며 절정에 이른 봄을 만끽했습니다.

- 인터뷰 : 참여자

벚꽃길 끝에 조성된 작은 공연장에서는 사물놀이와 통기타, 오카리나 등의 음악회가 열려 지친 심신을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주산면에서도 제9회 주산벚꽃축제가 개최됐습니다.

- 자 막 : 제9회 주산벚꽃축제 개최... 6km 벚꽃터널 장관

주산초등학교부터 보령댐 입구까지 약 6km 구간에 20여년 된 왕벚나무 2,000여 그루가 장관을 이룬 벚꽃 터널에는 봄의 정취를 느끼고 싶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인산인해를 이루었고 축제장에서는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했습니다.

단신뉴스

(ST) 이번주 보령에서는 제160회 보령시의회 임시회와 2013년 화랑훈련을 개최했으며 금년도 대천해수욕장 운영에 관한 유관기관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주요 단신입니다.

#4. 제160회 보령시의회 임시회

지난 16일, 보령시의회가 8일간의 일정으로 제160회 임시회를 개회했습니다.

- 자 막 : 제160회 임시회 개회, 올해 첫 추경예산안 심사

이번 임시회는 집행부로부터 2013년도 제1차 일반 및 특별회계 추경예산안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부서별 예비심사, 종합심사, 계수조정을 실시했으며,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과 상임위원회별로 부의된 총 10건의 민생관련 조례안을 심사했습니다.

#5. 2013년 화랑훈련

2013년 화랑훈련이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보령시 전 지역에서 실시됐습니다.

- 자 막 : 2013 화랑훈련, 민• 관 • 군 • 경 통합방위 전력 점검

이번 훈련은 민, 관, 군, 경 합동으로 통합방위지원 본부 편성 및 운용, 작전지속능력 보장을 위한 후방지역 안정유지, 국가 중요시설 및 도시 기반시설 방호 태세 확립을 목적으로 실시 됐으며 실전적인 훈련을 위해 가상적군을 운용하고 군 • 경 합동검문소도 운영했습니다.

#6. 대천해수욕장 운영 유관기관, 단체 간담회

서해안 최대 관광지인 대천해수욕장의 창조적 운영을 위해 실무 협의회를 개최했습니다.

- 자 막 : 금년도 대천해수욕장 개장 준비, 유관기관 감담회 개회

이번 협의회에서는 금년도 대천해수욕장 운영과 불법행위 근절, 안전대책 강화 등의 안건을 논의했으며 이를 위해 시는 유관기관 및 단체와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해 국내 최고의 해양관광지로 관리할 계획입니다.

시정알림
(ST) 다음은 금주의 주요 시정 알리미입니다.

아나운서

(ST) 마무리인사
보령시는 재난위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재난취약계층을 위해 사랑의 안전복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번 서비스는 노후된 전기설비, 전등, 누전차단기 등 전기안전점검을 무료로 실시해 노후된 시설을 즉시 보수, 정비하고 단독감지형 화재경보기 설치와 전기 안전교육도 실시합니다.

4월 넷째 주 보령시 인터넷 방송국 비바시정뉴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뉴스브리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