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제160회 의회 임시회
  • · 등록일 : 2013-05-02
  • · 재생시간 : 00:05:46
  • · 조회수 : 1,863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제 160회 임시회(2013. 4.16 ~ 4.23)
(ST) 안녕하십니까. 보령시 의정소식에 정세흽니다.
보령시의회는 4월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제160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올해 첫 추경예산안과 부의안건을 심사하는 등 의사일정을 소화했습니다.

보령시 의회는 지난 16일 본회의장에서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제1회 추경예산안과 부의안건을 상정했으며 최은순 의원의 신상발언이 있었습니다.

- 자 막 : 제160회 임시회 개회... 추경예산안 및 부의안건 심사

이날 신상발언으로 최은순 의원은 "대천리조트가 지난 행정 감사시 적절치 못한 자세로 일관하고 심지어 발언의원에 대해 고소까지 하는 등 처사에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하며 "대천리조트는 공식적인 사과와 재발방지 조치, 고소관련 책임 경영진 퇴진 등을 요구하고 흑자운영에 대한 방안을 시의회에 제출"해 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 자 막 : 최은순 의원, 대천리조트의 공식사과 및 흑자운영 방안 촉구

이어 16일에는 자치행정위원회의 조례안 심사로는

첫째, 보령시 새마을운동조직 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지역사회발전과 시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새마을운동 조직을 지원해 주고자하는 조례로 예산의 범위 내에서 지원할 수 있도록 수정가결 했습니다.

둘째, 보령시 지역정보화 촉진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지역정보화 위원회의 부위원장 선출방법을 위원장의 임명에서 공무원이 아닌 위원중에서 호선토록하여 수정가결 했습니다.

셋째, 보령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 조례안은 임금지불 서약서 및 사용내역 제출을 의무화하고 시는 준공 후 대금을 지불할 때 사업주와 근로자에게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며 대상사업은 공사의 경우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용역의 경우 1천만원 이상으로 하여 수정가결 했습니다.

넷째, 2013년도 제4차 및 제5차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 승인안은 천북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토지 변경 취득과 관창일반산업단지 매각, 공공도서관 신축 토지 매입에 대한 사항을 관련 법령에 따라 예산 의결 전에 공유재산의 취득 및 처분의 승인을 받고자하는 사항으로 각각 원안가결 했습니다.

다섯째, 보령시와 대천함 자매결연 협의 건은 해군 3함대 대천함과 자매결연을 맺고자하는 사항으로 원안가결 했습니다.

다음으로 경제개발위원회의 조례안 심사로는

첫째, 보령시 자연재해 위험지구 안에서의 행위 제한에 관한 조례안은 자연재해 위험지구로 지정 고시된 지역 안에서의 건축행위 및 토지형질 변경 등의 행위 제한에 필요한 사항을 제정하려는 조례로 원안가결 했습니다.

둘째, 보령시 통합방위협의회 등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통합방위법 시행령의 개정에 따라 내용을 반영하고 관련업무가 총무과에서 재난안전과로 이관되어 필요사항을 정비하는 조례로 원안가결 했습니다.

셋째, 보령시 유용미생물 발효비료 생산공장 민간위탁 동의안은 민간위탁 승인기간이 오는 5월 19일에 만료됨에 따라 사전에 의회의 동의를 얻고자 하는 사항으로 원안가결 했습니다.

넷째, 청라면 라원리 일원 도시관리계획 결정을 위한 의견 제시의 건은 청라면 라원리 일원에 지정되었던 상수원 보호구역이 해제 됨에 따라 자연환경보존지역을 보전 및 생산관리, 농림지역으로 변경하기 전 사전에 의회의 의견을 묻는 사항으로 제출한 의안에 동의했습니다.

다섯째, 웅천폐기물 처리시설 도서관리계획 결정을 위한 의견 제시의 건은 웅천읍 대창리의 기존 폐기물처리시설에 대하여 시설 확장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웅천읍 환경대책위원회와 이장협의회가 제출한 의견을 검토하여 반영해 줄 것에 대한 사항으로 의견 제시 처리했습니다.

다음으로 올해 첫 추경예산안을 실 • 과별로 청취한 후 예비심시와 계수조정을 실시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종합심사를 거쳐 2013년도 추경예산을 확정했습니다.

- 자 막 : 제1회 추경예산안 심사, 예산 총 규모 5,706억 원 확정

추경예산은 총 규모 5,706억원으로 당초 예산보다 593억원이 증가된 규모이며 심사결과 불요불급한 일반회계 예산 1억 2천만원은 삭감해 예비비에 증액 조정하고 2차 본회의에서 원안 가결 후 폐회했습니다.


(ST) 보령시의회는 이번 추경예산안이 지속적인 지역경기 침체속에서 편성된 만큼 면밀히 심사하여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보령시의회 의정소식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뉴스브리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