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주간 주요뉴스(5월 6일)
  • · 등록일 : 2013-05-06
  • · 재생시간 : 00:09:29
  • · 조회수 : 1,912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2013 보령시인터넷방송 뉴스대본
【5. 06】

주요뉴스

- 보령시가 농번기 부족한 일손을 돕기 위해 일손돕기에 나섰습니다.
- 오서산자연휴양림에서 장애우들을 위한 체험프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서해안 대표 항인 대천항 일원에서 제3회 수산물 축제가 열렸습니다.
- 한국중부발전 본사사옥 및 사택 건설의 첫 걸음인 착공식이 있었습니다.
- 재)보령머드축제 조직위원회가 제 11차 이사회를 가졌습니다.
- 2013년도 상반기 민방위 교육이 있었습니다.

잠시 후 전해드리겠습니다.

아나운서
안녕하십니까. 정상흽니다.

보령시는 이달말까지 보령소방서와 합동으로 단독형화재감지기와 분말 소화기를 무료로 설치합니다.

지원대상은 저소득 계층, 기초수급자 등 자체 보호능력이 부족한 화재취약계층이며 단독형 화재감지기와 분말소화기 700여대를 보급합니다.

5월 둘째 주 보령시 인터넷방송국 비바 시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메인뉴스

#1. 일손돕기

(ST)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촌이 바빠진 가운데 보령시청 공무원들이 나서 부족한 농촌 일손을 돕고 있습니다.

보령시 대천 2동 직원들이 모판 나르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 자 막 : 보령시, 영농철 맞아 6월말까지 농촌일손돕기 나서

봄철 농번기를 앞두고 일손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농촌을 찾아가 봉사활동에 나선 것입니다.

- 인터뷰 : 한진호 동장 / 보령시 대천2동
65세 어르신들이 주를 이루고 젊은이들이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영농에 상당히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저희 동직원들이 다소 도움이 되고자 봉사활동 작업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행정구역 중 절반가량이 농지인 대천 2동은 노동력의 고령화가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마을 어르신들은 일손돕기에 참여한 젊은이들이 반갑기만 합니다.

- 인터뷰 : 이성범 / 보령시 대천 2동
공동작업을 해도 손이 부족한데 동장을 비롯해 10여명이 와서 지원을 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올해 풍작을 이룰 것 같습니다.

이번 일손돕기는 보령시가 ´농촌일손돕기 지원창구´를 개설·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시행한 것으로 일시에 많은 인력이 소요되는 과수·채소·밭작물 농가에 대해 투입되고 있습니다.

- 자 막 : 농촌일손돕기 지원창구, 수작업 많은 농가 지원

공무원 뿐만 아니라 시민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는 ‘보령시 농촌일손돕기 지원창구’는 유관기관, 기업체 등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통해 오는 6월말까지 추진됩니다.

#2. 장애우와 함께 숲속세상 엿보기 체험

(ST) 오서산자연휴양림에서 장애우와 함께 하는 자연체험캠프 ´숲속세상 엿보기´ 체험프로그램이 열려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오서산자연휴양림은 지역의 장애우를 대상으로 자연체험캠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자 막 : 오서산자연휴양림, 장애우 대상 ´숲속세상 엿보기´ 운영

´숲속세상 엿보기´ 체험프로그램은 한정된 환경에서 생활하는 장애우에게 문화생활의 기회와 다양한 산림휴양활동 제공하고 위해 마련됐습니다.

- 인터뷰 : 방승하 팀장 / 국립오서산자연휴양림
국립자연휴양림의 공익적 기능을 실현하고자 2010년부터 장애우 보호시설인 정심원과 업무협약을 맺어 장애우를 모시고 산림문화행사를 갖게 됐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나무 숲 탐방, 숲속오감체험 등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목공예, 화전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장애우들의 정서적, 심리적 안정은 물론
심신단련 및 기초체력 향상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 자 막 : 교감 • 체험 프로그램 제공, 재활훈련에 도움

- 인터뷰 : 강덕순 팀장 / 충남정심원
오서산 등반을 통해 심신단련 및 기초체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오서산 숲 체험을 통해서 아름다운 자연을 통해 심신의 안정을 향상시킬 수 있어서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오서산자연휴양림은 오는 6월말까지 숲속세상 엿보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기 위해 다양한 산림휴양활동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3. 봄 수산물의 유혹, 대천항 성황

(ST) 보령앞바다에서 잡아 올린 수산물을 한자리에서 맛보고 싼값에 구입 할 수 있는 수산물 축제가 열렸습니다.

싱싱하고 다양한 수산물들이 가득한 대천항에서 수산물 축제가 열렸습니다.

- 자 막 : 제3회 대천항 수산물 축제 개최... 다양한 수산물 가득

대천항 수산물 축제는 보령의 청정해역에서 건저 올린 꽃게를 비롯해 도다리, 우럭 등 싱싱한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도 하고 맛도 볼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 인터뷰 : 김영배 / 충남 공주시

이와 함께 수산물 경매체험, 수산물 잡기 체험 등 수산물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행사가 인기를 끌었고, 보령의 15개 유․무인도를 관광하는 유람선 관광도 가족과 함께하는 봄나들이에 안성맞춤이었습니다.

- 인터뷰 : 이 우 / 충남 청양군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대천항 수산물 축제는 보령수산업협동조합과 보령시유류피해어업인총연합회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서해안 유류유출사고 이후 청정해역을 알리고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 자 막 : 대천항 수산물 축제, 되찾은 청정해역 및 소비촉진 위해 마련

단신뉴스

(ST) 이번 주 보령에서는 중부발전 본사사옥 착공식과 보령머드축제조직위원회 이사회를 개최했으며, 2013년도 상반기 민방위 교육이 있었습니다. 주요 단신입니다.

#4. 중부발전 본사 및 사택 착공식

지난 3일, 중부발전 본사 및 사택 착공식이 있었습니다.

- 자 막 : 중부발전 본사 및 사택 착공, 2014년 본사이전 목표

이날 착공식에는 최평락 한국중부발전 사장과 이시우 시장, 공사 관계자,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인 건설을 위한 첫 삽을 떳습니다.

중부발전 본사사옥은 옛 대명중학교 일대 2만 7,000㎡에 지상 12층 지하 2층 규모로
업무관과 복지관으로 나눠 건립됩니다.

#5. 머드축제 이사회

보령머드축제 조직위원회가 이사회를 가졌습니다.

- 자 막 : 보령머드축제 조직위, 제11차 이사회 개최

이날 이사회는 재단이사 및 감사 선임 안건과 오는 7월에 개최되는 제16회 보령머드축제의 준비상황 보고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습니다.

올해 개최되는 제 16회 보령머드축제는 오는 7월 19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6. 상반기 민방위교육

상반기 민방위 교육이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보령문예회관 및 주포면사무소에서 있었습니다.

- 자 막 : 2013년 상반기 민방위 교육, 1~2년차 대원 교육 실시

이번 민방위 교육은 올해 민방위 편성 1 ~ 2년차 대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 내용으로는 소양 실기교육 및 VTR 시청을 통해 민방위 역할과 전시상황시 국민 행동요령, 재난대처요령 등의 내용으로 교육이 실시됐습니다.

시정알림
(ST) 다음은 금주의 주요 시정 알리미입니다.

아나운서

(ST) 마무리인사
보령시는 충남신용보증재단과 ‘소상공인 특례보증 및 소상공인 육성자금 이차보전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지역 소상공인의 금융지원에 들어갔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소상공인들은 충남신용보증재단을 통해 특례보증을 받게 되며, 신용보증서를 발급받은 소상공인은 2년간 이자도 보전 받게 됩니다.

5월 둘째 주 보령시 인터넷 방송국 비바시정뉴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뉴스브리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