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주간 주요뉴스(5월 20일)
  • · 등록일 : 2013-05-20
  • · 재생시간 : 00:09:32
  • · 조회수 : 1,936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2013 보령시인터넷방송 뉴스대본
【5. 20】

주요뉴스

- 이시우시장이 2013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에서 지역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성주면에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와 경로잔치를 열렸습니다.
- 실록이 짙어지는 5월 나들이를 즐기려는 관광객들이 보령을 찾고 있습니다.
- 보령시가 충남도에서 실시한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 오는 6월말 준공예정인 70호 규모의 성주탄광 공공임대주택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 보령시가 지난해 발생한 소나무 재선충병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항공방제를 실시합니다.

잠시 후 전해드리겠습니다.

아나운서
안녕하십니까. 정상흽니다.

보령시는 건축사회 보령지회의 지원을 받아 건축신고 대상 소규모 건축물에 대한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원방법은 건축가가 시에 건축신고를 접수하면 시에서는 기술지원 건축사를 지정, 건축주에게 통보하게 되며, 건축사에서는 건축물의 주요구조에 대한 철근배근 검측 등을 무상으로 실시하게 됩니다.

5월 넷째 주 보령시 인터넷 방송국 비바시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메인뉴스

#1. 이시우 시장, 대한민국 시민대상 수상

(ST) 발로 뛰는 시정을 적극 펼치고 있는 이시우 시장이 2013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에서 지역관광산업 활성화발전공로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지난 3일 서울시 백범기념관에서 열린 2013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에서 이시우 시장이 지역관광산업 활성화발전공로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 자 막 : 이시우시장,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 수상... 지역관광산업 발전공로

이번 수상은 이시우 시장이 축제 일몰제에 따라 국비지원이 중단된 보령머드축제의 자생력을 위해 재단법인을 설립하고 수익성과 공공성을 추구하는 축제로 전환한 점과

축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세계 축제와도 제휴하는 등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한편, 이시우 시장은 민선 5기 들어 발로 뛰는 적극적인 시정활동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 자 막 : 민선5기, 현장에서 의견 수렴 • 문제점 파악 등 현장행정 구현

이시우 시장은 매주 시정의 주요현장을 방문해 주민숙원 사업에 대한 현장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으며, 보령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 현장을 직접 돌아보고 점검에 나서고 있습니다.

#2. 성주면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ST) 성주면 주민자치센터에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와 함께 어르신들을 초청해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성주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5일 성주문화복지센터 광장에서 면내 65세 이상 어르신 400여명을 초청해 프로그램 발표회와 경로잔치를 개최했습니다.

- 자 막 : 성주면 주민자치위원회, 프로그램 발표회 및 경로잔치 개최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위원회 출범 2주년을 기념하고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는 의미에서 개최됐으며, 8개 프로그램의 수강생들이 지난 3개월간 익힌 솜씨를 선보였습니다.

- 인터뷰 : 함은숙 수강생 / 보령시 성주면
3개월동안 동네 어르신들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어서 즐거웠고 오늘 발표회에서 그동안 배운 것을 뽐낼 수 있어 좋았습니다.

한편, 성주면 주민자치 프로그램은 지역 주민들의 여가선용과 문화사각지대를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3개월 단위로 나눠 교육을 실시합니다.

- 자 막 : 건강증진 및 정서함양 프로그램 구성, 제3기 수강생 모집

주요 프로그램은 한 춤, 풍물, 탁구 등 6개 프로그램이며, 문자해득교실 및 미술교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3. 황금연휴 보령관광지 인기

(ST) 석가탄신일부터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맞아 나들이를 즐기려는 많은 관광객들이 보령의 다양한 관광지를 찾았습니다.

석탄산업의 역사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건립된 보령석탄박물관에 가족과 함께 나들이 나온 관광객들로 북적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전시물과 실제 연탄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에게는 체험교육을 어른들에게는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산 교육장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 자 막 : 보령석탄박물관 전시 • 체험 • 휴식 즐길 수 있어 인기

보령시 미산면에 위치한 보령댐 애향의 집에도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1996년 보령댐이 들어서면서 이주민들의 애향심과 망향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건립된 애향의 집은 주민들이 사용하던 농기구, 유물 등을 볼 수 있는 전시실과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보령댐의 수려한 경관을 바라 볼 수 있는 전망대를 갖추고 있습니다.

- 자 막 : 애향의 집, 이주민 삶과 보령호 주변경관 감상

이와 더불어 바다와 숲이 어우러진 동백관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왔습니다.

대천해수욕장과 무창포해수욕장 사이에 위치한 동백관은 한적한 바닷가와 푸른 송림이 우거져 있어 힐링하기 좋은 곳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자 막 : 동백관, 바다 • 숲 • 야영장 등 휴식장소로 안성맞춤

동백관은 25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로 가족단위 관광객은 물론 단체 여행객들이 찾기 편리한 곳이며, 3,000여평의 숲 속 야영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편,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면서 보령의 유, 무인도를 관광하는 유람선 관광도 큰 인기를 끄는 등 연휴를 맞아 보령지역 곳곳에서 관광객들이 북적였습니다.

단신뉴스

(ST) 보령시가 2년 연속 세정평가 우수기관 선정에 선정됐으며, 보령 성주탄광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소나무 재선충병 확산방지 항공방재가 시행됩니다. 주요 단신입니다.

#4. 보령시 2년 연속 세정평가 우수

보령시가 충남도에서 실시한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3000만원의 사업비를 받았습니다.

- 자 막 : 보령시, 지방세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2년연속 선정

보령시는 2012 회계연도 기간 동안 지방세정 전반에 걸친 평가에서 지방세 체납액 징수율 1위와 지방세 정리기간 1위, 어린이를 위한 지방세 꿈나무 교실 운영 등이 높이 평가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보령시는 앞으로도 특별 징수 전담팀을 활용해 체금세납이 없는 보령시가 되도록 할 계획입니다.

#5. 성주탄광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오는 6월말 준공예정인 성주탄광 공공임대주택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 자 막 : 성주탄광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총 70세대 분양

이번에 모집하는 주택은 폐광지역 주민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공급물량은 70호로 60호는 탄광근로자, 탄광근로자였던 자 또는 그 유족에게 우선 공급되며, 나머지 10호는 일반공급 하게 됩니다.

신청은 오는 13일부터 성주문화복지센터에서 접수받으며, 6월 21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6월 28일 계약을 체결해 8월 초에 입주를 시행합니다.

#6. 소나무 재선충병 항공방제 실시

보령시는 오는 7월 15일까지 소나무 재선충병 확산방지를 위한 항공방제를 실시합니다.

- 자 막 : 청라면 소양리 • 라원리 일대 400ha, 소나무 재선충병 항공방제 실시

이번 항공방제는 지난해 3월 청라면에서 26그루가 재선충병에 감염된 이후 소나무 재선충병을 옮기는 매개충인 솔수염하늘소와 북방수염하늘소의 우화시기에 맞춰 시행이 됩니다.

항공방제는 오는 20일에 1차 방제를 실시하며 10~15일 간격으로 총 5회에 걸쳐 청라면 소양리, 라원리 일원 400ha를 대상으로 항공방제가 실시됩니다.

시정알림
(ST) 다음은 금주의 주요 시정 알리미입니다.

아나운서

(ST) 마무리인사 / 여기에 네이버 검색 자막 항상 넣어줘

보령시보건소는 올해부터 7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합니다.

10개 보건지소와 7개 도서지역 보건진료소에서 접종을 시행하고 동지역과 남포면 지역 대상자는 오는 6월 10일부터 접종을 실시합니다.

5월 넷째 주 보령시 인터넷 방송국 비바시정뉴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뉴스브리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