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주간 주요뉴스(5월 27일)
  • · 등록일 : 2013-05-27
  • · 재생시간 : 00:11:20
  • · 조회수 : 1,977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2013 보령시인터넷방송 뉴스대본
【5. 27】

주요뉴스

- 최근 보령앞바다에서는 제철을 맞은 봄 꽃게의 수확이 한창입니다.
- 재)보령머드축제 조직위원회가 제16회 보령머드축제를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 보령시 농업기술센터가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하는 시책으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4대 사회악을 근절하기 위한 결의대회가 있었습니다.
- 보령시체육회가 제65회 충남도민체전에 참가하는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강화훈련장을 찾았습니다.
- 보령시의회가 제161회 임시회를 가졌습니다.

잠시 후 전해드리겠습니다.

아나운서
안녕하십니까. 정상흽니다.

보령시는 산림자원 보호를 위해 6월 15일까지 불법 임산물 채취에 대한 특별 단속을 실시합니다.

이를 위해 시는 인터넷 카페나 SNS 등을 통해 산나물 채취자를 모집하는 행위에 대해 수시로 점검하고 산림소유자의 동의 없이 집단으로 임산물 채취 및 벌채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단속을 강화하며 위반시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합니다.

5월 마지막 주 보령시 인터넷 방송국 비바시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메인뉴스

#1. "서해의 맛"... 보령 봄 꽃게

(ST) 최근 서해안지역의 바다수온이 오르면서 보령의 대천항에는 살이 꽉찬 봄 꽃게 풍어로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습니다.

이른 새벽 꽃게잡이가 한창입니다.

요즘 보령 앞바다에서는 봄 꽃게가 제철을 맞아 그물에는 어김없이 큼지막한 꽃게들이 올라오고 있으며 산란기를 앞두고 있어 씨알이 굵고 속이 꽉 들어차 1년중 최고의 맛을 자랑합니다.

충남 서해안의 수산물 집산지인 보령항에는 꽃게잡이 조업을 마치고 들어오는 배들로 연일 성황을 이루고 있습니다.

올해는 변덕스런 날씨와 저온현상으로 바다수온이 예년보다 낮아 꽃게잡이가 보름정도 늦게 시작됐으나 최근 바다수온이 상승하면서 어획량이 예년을 웃돌고 있습니다.

- 자 막 : 바다수온 상승, 하루 10 ~ 28톤의 꽃게 어획

보령앞바다에서 어획된 꽃게는 게살이 통통하고 껍질이 단단하며 청록색의 윤기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으로 산란기를 앞두고 있어 몸속에 영양분을 축적하고 있기 때문에 맛이 좋아 봄철 최고의 수산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자 막 : 제철 맞은 봄 꽃게, 영양분 축적되 맛 최고

이에 따라 대천항에는 싱싱한 꽃게의 맛을 즐기려는 외지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2. ´축제의 한류´ 보령머드축제 준비 ´착착´

(ST) 보령시가 7월 19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되는 제16회 보령머드축제를 위해 재단법인 보령머드축제 조직위원회를 중심으로 체계적인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보령머드축제 조직위원회는 제16회 보령머드축제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홍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자 막 : 제16회 보령머드축제, 포스터 • TV CF 등 체계적인 홍보 실시

올해 초 머드, 축제, 환호 등 여름을 키워드한 포스터 공모사업 진행하여 대상을 선정했으며 선정된 작품은 각종 홍보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TV매체의 상영과 유투브 등을 통해 소개되어 관광객 유치 및 이미지제고를 향상시킬 축제 CF도 제작이 완료됐습니다.

이번에 제작된 CF는 20초와 30초 물로 기존 한국어와 영어에서 중국어 일본어 등을 추가해
4개국어로 제작했으며, 세계인과 함께하는 머드체험의 역동적인 현장이 생생한 영상으로 표현됐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 자 막 : 세계적인 축제에 맞게 중국어 • 일본어 추가 제작

- 인터뷰 : 이용열 사무국장 / 보령머드축제 사무국
이번에 제작하게 된 TV CF는 실제 축제영상을 사용해서 더욱 역동적이고 생동감 있는 표현을 담아냈으며, 글로벌 축제에 걸맞게 일본어, 중국어도 추가로 제작해서 해외홍보를 더욱 강화하게 했습니다.

또한, 축제조직위원회는 보령머드축제가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축제 프로그램 운영을 대행할 대행업체 공모를 완료했습니다.

- 자 막 : 축제프로그램 운영 대행업체 선정 완료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개·폐막식 야간공연 △체험시설 운영·제작 △특설무대 설치
△거리페레이드 △머드몹씬·머드난장 △ 경호경비 등입니다.

이와 더불어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외국인 통역 자원봉사자 43명과 진행요원 79명을 모집합
니다.

- 자 막 : 통역자원봉사자 및 진행요원 등 인력 122명 모집

이번에 모집하는 외국어 통역 자원봉사자는 홍보안내 체험시설 이용안내, 행사장 부스 운영 등을 맞게 되고 내달 8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진행요원은 축제기간 동안 행사진행 및 보조, 체험시설물 진행을 맞게 됩니다.

한편, 지난13일 다국적 유통기업 퀸치코리아와 보령머드축제 조직위가 제16회 보령머드축제 후원협약을 체결하고 상호협력을 약속했습니다.

#3. 보령시 농업기술센터

(ST) 보령시가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수요자 중심의 업무추진과 새로운 기술농업 실현으로 농촌산업분야에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보령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달 30일 ´포도재배용 간이 비가림 장치´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 자 막 : 포도재배용 간이 비가림 장치 특허 획득, 병충해 감소 및 수확 • 관리 용이

이번에 개발된 비가림 장치는 ´지역 맞춤형 내풍성 개량형 포도 간이 비가림시설 개발´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사현포도 재배단지에서 진행됐으며 이번 특허획득으로 보령시는 농촌진흥청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2억원을 확보했습니다.

- 인터뷰 : 홍흥표 계장 / 보령시농업기술센터
비가림시설을 2011년도에 특허청에 특허를 출연하여 2013년 4월 30일에 특허를 획득했으
며, 현재까지 13농가 2ha 면적에 간이 비가림시설을 설치해 고품질의 포도를 생산하고 있으며, ´비가림시설이 좋다´라고 포도재배 농가들에게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보령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변화에 부응하는 내실있는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해 충남도로부터 우수기관상을 수상했습니다.

- 자 막 : 보령시농업기술센터, 수요자 중심의 교육 실시해 우수기관상 수상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식물작물분야와 소득작목, 농촌여성반으로 구분해 12개 작목에 대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실시했으며 농업인에게 변화에 대응하는 수요자 중심의 교육추진으로 참석한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 인터뷰 : 최진영 계장 / 보령시농업기술센터
DDA, FTA협상 등 급변하는 농업여건을 극복하고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고자 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신지식, 기술, 유통정보 등 맞춤형 농업교육을 실시해 이와같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보령시 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도 재배기술, 판매, 유통 등 실질소득을 높일 수 있는 교육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단신뉴스

(ST) 이번 주 보령에서는 4대 사회악 근절 결의대회가 개최됐으며, 충남도민체전 참가선수단 강화훈련장 격려방문, 제161회 보령시의회 임시회가 있었습니다. 주요 단신입니다.

#4. 4대악 근절 결의대회

지난 21일 보령 문화의 전당에서 4대 사회악 근절의 위한 결의대회를 개최했습니다.

- 자 막 : 4대 사회악 근절 결의대회 개최, 보령경찰서 외 26개 기관 • 단체 참여

이날 결의내용으로는 ▲성폭력예방과 피해자 보호 ▲학교폭력 및 학생위험 제로환경 조성
▲가정폭력 방지 및 피해자 보호 강화 ▲불량식품 근절로 식품안전 강국구현 등입니다.

이번 결의대회는 보령경찰서와 보령지역치안협의회의 26개 기관 및 단체에서 2,000여명이 참석했으며, 4대 사회악 근절을 다짐하는 결의문 낭독과 가두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5. 제65회 충남도민체전 선수단 격려

보령시 체육회 임원진들이 내달 13일부터 16일까지 홍성군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65회 충남도민체전에 참가하는 선수들의 강화훈련장을 방문했습니다.

- 자 막 : 보령시 체육회, 19개 선수단 찾아가 격려... 대회선전 당부

이번 훈련장 방문은 테니스를 시작으로 수영, 게이트볼, 궁도, 육상 등 17개 종목 선수단을 차례로 방문해 막바지 훈련에 여념이 없는 선수들을 격려하고 선전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한편, 보령시는 올해 종합 5위를 목표로 17개 종목 466명의 선수가 참가합니다.

#6. 보령시의회 임시회 폐회

보령시의회가 지난 16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제161회 임시회를 가졌습니다.

- 자 막 : 보령시의회, 제161회 임시회 개회... 주요사업장 점검 실시

이번 임시회에서는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의 지속적인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관내 주요사업장 15개소를 방문하여 시민과 관계자들로부터 의견을 청취하고 사업추진상의 문제점을 파악해 집행부에 통보하여 개선토록 했습니다.

이와 함께 민생에 관련한 총 5건의 부의안건을 상임위원회별로 처리하고 24일 폐회했습니다.

시정알림
(ST) 다음은 금주의 주요 시정 알리미입니다.

아나운서

(ST) 마무리인사
보령시가 제11회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공모대상은 민예품, 공예품, 공산품, 가공식품 등 4개 부문으로 보령시의 주요 관광명소 및
관광자원을 테마로 한 창의적인 관광기념품입니다.

신청서는 내달 4일까지 시 관광과에서 접수받으며 응모 작품은 내달 3일과 4일까지 보령 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방문접수를 받습니다.

출품작을 대상으로 심사를 실시해 입상한 작품은 상장과 상금, 공모전 참가 기회를 부여합니다.

5월 마지막 주 보령시 인터넷 방송국 비바시정뉴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뉴스브리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