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제161회 임시회
  • · 등록일 : 2013-05-30
  • · 재생시간 : 00:04:17
  • · 조회수 : 1,960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제161회 임시회
(ST) 안녕하십니까. 보령시 의정소식에 정세흽니다.
보령시의회는 5월 16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제16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주요사업장 현장점검과 부의안건을 심사하는 등 의사일정을 소화했습니다.

보령시 의회는 지난 16일 본회의장에서 제1차 본 회의를 개회하고 2013년 상반기 주요사업장 방문의 건과 부의안건을 상정하고 9일간의 의사일정을 개최했습니다.

- 자 막 : 제161회 임시회 개회... 주요사업장 방문과 부의안건 심사.

이번 임시회의 주요일정인 2013년도 상반기 주요사업장 방문의 건은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시민과 관계자에게 직접 청취하고 합리적이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은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도서지역을 포함한 관내 주요사업장 15개소를 방문했으며 주요사업장으로는 청소농공단지 입주기업 추진상황 점검을 비롯해 천주교 성지 안장지 순례코스 개발사업, 국도 77호 도로건설 사업 등 주요사업장의 추진상황을 면밀히 점검했습니다.

- 자 막 : 총15곳 점검... 11건의 요구사항 관계부서 전달

이번 방문으로 나타난 시정 및 개선 요구사항 11건을 제2차 본 회의에서 채택한 후 시 관계부서에 통보하여 보완해줄 것을 요구했습니다.

이어 23일에는 자치행정위원회의 조례안 심사로

첫째, 보령시 시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재산세 과세특례의 명칭을 도시지역분으로 변경하고 주택분 재산세 일괄 부과 기준을 개정하려는 조례로 원안 가결했습니다.

둘째, 보령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종교단체 의료업에 대한 감면 기한을 1년 연장하고 지역특산품 생산단지 등에 대한 감면 인용법령이 개정되어 이를 개정하려는 조례로 원안 가결했습니다.

셋째, 2013년도 제6차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 승인안은 미산면 야생복숭아 및 고로쇠 식재사업 대상 토지를 추가 취득하기 위한 사항으로 사전에 의회의 공유재산 취득 승인을 받고자 하는 사항으로 원안 가결했습니다.

넷째, 보령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민간위탁동의안은 생활폐기물 수집 운반 대행 민각 위탁기간이 2013년 7월 20일에 만료 됨에 따라 사전에 의회의 동의를 얻고자 하는 사항으로 원안 가결 했습니다.

다음으로 경제개발위원회의 조례안 심사로는

공유수면 매립기본계획 반영에 대한 의견 제시의 건은 신보령 1, 2호기 건설 이행 협약서에 따라 고정항 입출항 수로에 토사 준설과 준설된 토사를 활용해 어민공동작업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사전에 의회의 의견을 묻는 사항으로 이에 보령시의회는 준설에 따른 오염물질로 인해 인근 어장에 피해가 없도록 조치하고 우수관 설치는 지역주민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도록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이번에 심사한 5건의 부의안건은 24일 제2차 본 회의에 가결 후 폐회했습니다.

(ST) 보령시의회는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사업이 계획대로 추진 • 관리되고 있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었던 자리로 앞으로도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나설 계획입니다. 보령시의회 의정소식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뉴스브리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