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주간 주요뉴스(6월 3일)
  • · 등록일 : 2013-06-03
  • · 재생시간 : 00:09:51
  • · 조회수 : 1,860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2013 보령시인터넷방송 뉴스대본
[6. 3]

주요뉴스

- 보령시 죽정동 일원에 새로운 공공도서관을 건립합니다.
- 풍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식물로 알려져 있는 방풍나물의 수확이 한창입니다.
- 보령시가 시민들의 여가생활과 친환경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녹색자전도시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 보령시 장애인체육회가 제19회 충남장애인체전에 참가하는 선수단 격려에 나섰습니다.
- 청소년의 달 5월을 맞아 기념행사 및 동아리 발표회가 개최됐습니다.
- 보령석탄박물관이 국내최초로 미니연탄을 제작할 수 있는 틀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잠시 후 전해드리겠습니다.

아나운서
안녕하십니까. 정상흽니다.

보령시는 자동차세 채납액 정리 일환으로 2회 이상 체납차량에 대해 번호판 영치를 실시합니다.

이번 활동은 차량탑재형 영치시스템과 PDF 체납조회기를 통해 아파트 주차장, 상가주변 등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6월 둘째 주 보령시 인터넷 방송국 비바시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메인뉴스

#1. 보령시 공공도서관 건립 추진

(ST) 보령시가 문화도시를 지향하면서 시민의 균형적인 지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죽정동 일원에 복합문화 기능의 공공도서관 건립을 추진합니다.

보령시가 미래시민 역량을 키우기 위해 공공도서관을 추가 건립합니다.

- 자 막 : 죽정동일원 공공도서관 건립, 2014년 개관 목표

이번에 건립되는 공공도서관은 죽정동 일원에 연면적 1,000㎡,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오는 10월에 착공하여 내년 12월에 개관을 목표로 추진하고, 1층에는 종합자료실
과 어린이자료실, 성인자료실, 영유아실, 2층에는 다목적실, 평생학습장으로 꾸며집니다.

현재 보령시에는 보령공공도서관을 비롯해 3곳의 도서관이 운영 중에 있으며, 이번에 건립되는 도서관이 완공되면 열람석이 1,000석을 넘게 됩니다.

또한 올해 작은 도서관 2곳도 추가로 건립됩니다.

- 자 막 : 작은도서관 2곳 추가 건립, 시민 독서기회 확대

지난해 미산 효나눔복지센터 내 효나눔작은도서관과 동대동 광명샤인빌아파트 작은도서관을 개관한데 이어 올해 오천면과 신흑동에 작은도서관이 문을 열 계획입니다.

작은도서관은 시민들의 생활공간 가까이에서 누구나 쉽게 도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조성하고 있습니다.

#2. 풍을 예방하는 방풍나물

(ST) 옛부터 풍을 예방한다고 알려진 방풍나물이 웰빙 먹을거리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본격적인 수확에 나섰습니다.

청라면 옥계리의 방풍나물 재배지입니다.

- 자 막 : 방풍나물, 풍 예방에도 탁월... 웰빙 먹거리로 각광

방풍나물은 옛부터 풍을 예방한다하여 방풍이라 불리며 약효기능은 물론 특유의 향과 아삭한 맛 때문에 최근 쌈 채소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보령시는 방풍나물 재배를 1면 1특화 시범사업으로 선정하고 청라면을 거점지역으로
하여 재배지역을 넓혀나가고 있습니다.

- 자 막 : 1면 1특화 시범사업 육성, 30농가 7ha재배... 전년대비 2배 증가

- 인터뷰 : 최재범 계장 / 보령시농업기술센터
1면 1특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방풍나물은 청라지역의 적합성과 경제성을 고려해서
앞으로 점차 확대할 계획입니다.

청라면 방풍나물 작목반은 방풍나물을 이용해 장아찌, 두부, 떡 등 다양한 상품을 개발했으
며, 방풍나물을 가루나 효소로 만들어 다양한 요리에 첨가해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고 있
습니다.

- 자 막 : 다양한 향토음식 개발, 보령의 새로운 농 • 특산물

또한 목감기, 코감기, 황사 등 호흡기 계통과 풍 예방에 특효로 알려져 웰빙 먹거리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3. 녹색 자전거 도시, 보령만들기

보령시가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자전거도로를 개설 하는 등 녹색 자전거 도시로 본격적으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보령시는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고 시민의 건강증진과 친환경 도시 조성하기 위해
자전거이용 여건의 개선과 안전성 확보 등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자 막 : 보령시, 자전거 종합정비계획수립... 여건개선 및 자전거도로 조성

이에 따라 자전거종합정비계획을 수립하고 신규 도로개설사업에 자전거 도로가 신설되도록 하는 등 공공자전거 인프라 등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김재호 주무관 / 보령시청 도로교통과
안전행정부에서 추진하는 국가 자전거인프라구축 사업으로 서해안선의 자전거 도로망을 구축하는 사업입니다. 지금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은 대천방조제 구간으로 총 6.5km 사업구간이며 오는 6월에 준공할 계획입니다.

한편, ‘보령시 한마음 자전거 타기대회’가 지난 25일 대남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렸습니다.

- 자 막 : 한마음 자전거타기 대회 개최, 자전거타기 생활화 의식 고취

이번 한마음 자전거 타기 대회는 녹색 성장사회 구현과 자전거타기를 생활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가족단위는 물론 자전거동호회, 직장동료 등 단체를 중심으로 참여해 삶의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좋은 계기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 인터뷰 : 정성복 / 보령시 동대동
주말에 가족과 좋은 시간 보내기 위해서 나왔는데 마침 자전거타기 행사가 있어 참여했는데
운동도 하고 운좋게 경품도 받게되어 좋은 시간을 보낸 것 같습니다.

특히 이날 대회는 대남초등학교에서 출발해 종로약국, 롯데리아, 대천스파밸리 등을 거쳐 다시 출발지로 되돌아오는 시내투어 구간으로 설정되어 보령시내의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단신뉴스

(ST) 이번 주 보령에서는 제19회 충남장애인체전 참가선수단 격려 방문이 있었으며, 청소년 의달 기념행사 개최, 석탄박물관 미니연탄제작 체험틀 특허 등록이 있었습니다. 주요 단신입니다.

#4. 장애인체전 참가선수 격려

제19회 충남 장애인 체육대회에서 상위입상을 위해 보령시 장애인체육회가 선수단 격려에 나섰습니다.

- 자 막 : 보령시장애인체육회, 충남장애인체전 참가선수단 격려방문 나서

이날 보령시 장애인체육회는 배드민턴, 탁구, 좌식배구 등 종목별 선수단의 훈련장을 찾아 격려하고 대회에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지난해 3위를 차지한 보령시는 올해도 상위 입상을 위해 강화훈련을 실시했으며, 14개 종목
187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합니다.

#5. 청소년의 달 기념식

청소년의 달 5월을 맞아 ´건강한 청소년, 함께하는 열린 세상´이란 주제로 기념행사를 개최했습니다.

- 자 막 : 청소년의 달 기념식 개최, 13개 동아리 공연 펼쳐

이번 행사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고취하고 건전한 청소년 육성을 위한 범시민적인 참여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이날 보령지역의 청소년들로 구성된 13개의 동아리가 각자의 끼를 발산하고 건전한 여가활동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6. 보령석탄박물관, 미니연탄제작 체험틀 특허 등록

보령석탄박물관에서 미니연탄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학습용 ´미니연탄 형성 체험용 유닛´이 특허를 받았습니다.
- 자 막 : 국내최초, 미니연탄제작 체험틀 특허 등록... 지적재산권 획득

이번에 특허 받은 ‘미니연탄 형성 체험용 유닛’은 구멍 9개의 구공탄을 만드는 미니연탄틀로 석탄을 비롯한 다양한 재료를 틀에 넣고 망치를 이용하여 압축해 미니 구공탄 연탄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의 체험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직접 만든 연탄을 투명용기에 넣어 가져갈 수 있어 보령석탄박물관을 방문한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더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정알림
(ST) 다음은 금주의 주요 시정 알리미입니다.

아나운서

(ST) 마무리인사
보령시가 대천해수욕장 물놀이 안전요원 8명을 모집합니다.
자격조건은 수난구조관련 자격증 소지자나 수난구조 관련학과 교과목 이수자, 대한수영연맹 및 수영연맹 선수 등록자 등으로 내달 14일까지 신청받습니다.

또한, 웅천읍에서는 무창포해수욕장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아르바이트 대학생 10명을 모집합니다.
운영기간 중 관광안내, 시설물관리, 안내방송 등을 하게 되며 신청서 접수는 이달말까지 받습니다.

6월 둘째 주 보령시 인터넷 방송국 비바시정뉴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뉴스브리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