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스마트보령뉴스(3. 10)
  • · 등록일 : 2014-03-10
  • · 재생시간 : 00:02:02
  • · 조회수 : 2,072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2014 스마트 보령뉴스 대본

(스텐딩)
안녕하세요. 스마트 보령뉴스 아나운서 이해지입니다.
서해안 환황해권의 중심인 보령은 해양관광산업 발달과 항만 물류 거점 이라는 큰 이점에 비해 해상 치안확보가 어려웠으나 지난해 9월 보령해양경찰서 신설이 확정됐습니다.
이에 해경은 준비단을 편성하고 청사건립에 대한 업무협약 등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나레이션)
보령시는 서해안 최대 해양 어족자원 지역이며 해수욕장과 낚시 해양레포츠 등이 활성화된 해양관광레저 도시인데요.

반면 기름유출 등 빈번한 해양사고와 불법 어선 단속 및 감시활동 등, 치안확보가 필요한 상황이었으나 태안해경 관할 구역에 속해 거리와 시간 등의 제약을 받아야 했습니다.

- 자 막 : 보령 해양, 그동안 치안확보 어려워... 관할 구역에 따른 제약

이에 보령시는 지난해 보령해양경찰서 설립 촉구를 위해 보령해양경찰서 신설추진위원회를 창립하고, 보령시의회에서도 보령해양경찰서 신설 건의 결의안을 채택하는 등 보령해양경찰서 신설에 대한 필요성을 정부와 국회 등에 적극 건의하였는데요.

- 자 막 : 보령시, 정부 및 관계부처에 보령해양경찰서 설립 촉구

그 결과 지난해 9월 보령해양경찰서 신설이 결정되었고 준비단 편성, 관할구역확정, 각종장비 배치 등 제반업무를 실시하여 보령해양경찰서 설립에 박차를 가하였습니다.

- 자 막 : 지난해 9월, 보령해양경찰서 신설 확정... 보령해양경찰서 청사 신축

또한, 지난 5일 보령시청에서는 보령시, 보령해양경찰, LH대전충남지역본부가 보령해양경찰서 청사 신축부지의 원활한 진행과 상호 협력적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하였으며, 이번 협약에 따라 명천택지지구에 해양경찰서 신청사를 신축하게 되었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뉴스브리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