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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MO2017038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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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9121410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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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419s2016 ulkd 000a ko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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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88964146477 93330: \18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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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4028 14402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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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5.345 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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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5.345 박52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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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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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정노동과 직무소진: 개념, 이론, 그리고 실증연구/ 박상언 지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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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두남, 20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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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 p.: 도표; 24 c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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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도서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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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p.244-2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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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산업이 급속히 팽창하면서, 고객 접점에서 감정노동emotional labor을 수행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또한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선점하고 쟁탈하기 위한 기업 간 경쟁도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서비스 종사자들이 수행하는 감정노동이 보편화되어, 이제 대부분 사람들이 이를 당연하게 받아들이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감정노동은 해당 직무수행자에게는 자아 정체성의 훼손과 직무소진job burnout을 초래하는 등 이들의 심리적 안녕psychological well-being에 상당한 부정적 영향을 초래할 수 있다는 주장이 학계에서 계속 보고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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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정노동 직무소진 3차산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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