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c.

Marc 리더
리더 00807cam 2200229 k 4500
Marc tag, ind, 내용 안내표
TAG IND 내용
001 KMO201703823
005 20170912142439
008 160422s2016 ulk 000au kor
020 9791156862987 93810: \21000
040 144028 144028
056 813.6109 25
090 813.6109 허44ㄱ
100 1 허병식
245 10 교양의 시대: 한국근대소설과 교양의 형성/ 허병식 지음
260 서울: 역락, 2016
300 302 p.; 24 cm
500 2017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도서임
504 참고문헌: p.291-302
520 3 근대사회에서 교양이라는 과제가 한 개인이 근대적인 시민으로 사회화되는 과정이라면, 그 개인은 자아완성이라는 내면적 요구를 사회적 조건과 결합해내는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그러므로 교양의 성취는 근대사회를 형성한 부르주아 사회가 자기형성과 사회화라는 양면성을 결합해낼 수 있는 토대를 가지고 있을 때 유지될 수 있다. 한국의 근대는 식민지라는 특수한 조건 속에서 국민 국가와 시민 사회의 구성이 불가능하였던 시기로 간주되고 있다.
653 교양 시대 한국근대소설
950 0 \21000
049 0 EM00000763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