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 |
|
KMO201703897 |
005 |
|
20170912151653 |
008 |
|
161123s2016 ulka 000a kor |
020 |
|
9788962913705 93980: \20000 |
040 |
|
144028 144028 |
056 |
|
375.498 25 |
090 |
|
375.498 이14ㅇ |
100 |
1 |
이경한 |
245 |
10 |
어린이의 지리학: 초등 지리 교육을 위한 어린이의 지리적 사고에 대한 이해/ 이경한 지음 |
260 |
|
서울: 푸른길, 2016 |
300 |
|
272 p.: 삽화; 23 cm |
500 |
|
2017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도서임 |
504 |
|
참고문헌: p. 262-272 |
520 |
3 |
어린이의 지리적 사고력의 발달 과정과 지리 문해력에 관한 다면적 연구. 지리적 사고에 대한 논의는 지리 교육의 필요조건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어린이의 지리적 사고력이 어떻게 발달하는가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는 상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다. 이러한 현실에서 저자는 초등학생의 지리적 사고에 대해 지속적인 연구를 해 왔다. 이 책은 저자가 지금까지 발표한 11편의 논문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다음은 그 논문들을 발표 연도순으로 정리한 것이다. 저자가 이 주제에 얼마나 천착해 왔는지를 알 수 있다. |
653 |
|
어린이 초등지리교육 지리학 |
950 |
0 |
\20000 |
049 |
0 |
EM00000764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