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휴대전화번호가 정확한지 도서관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누리집에서 직접 정보수정 또는 도서관에 연락하여 정보를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1. 희망도서 신청
- 도서관 방문하여 신청서 작성 또는 누리집, 리브로피아 앱에서 신청가능합니다.
- 신청권수: 월 3권(도서관 회원가입 필수)
*각 도서관별로 3권씩 신청가능합니다. (예시 시립3권/죽정3권/공립작은도서관3권)
- 매월(1일~말일) 도서신청분 취합하여 다음달 첫째주 주문(주문 후 입수까지 최소30일 ~ 60일 소요)
2. 상호대차
- 원하는 책이 시립도서관에 없고 다른 보령시 도서관에 있을 경우, 상호대차를 신청하여 대출이 가능합니다.
- 도서관 안내데스크 또는 누리집&리브로피아 앱에서 원하시는 자료 검색하여 상호대차신청 버튼 클릭하여
수령할 도서관 선택 후 신청하면 됩니다.
발견 즉시 해당 도서관으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시니어 섬김/맘편한 도서관 회원 중 택배로 대출한 도서만 가능합니다.
임의로 택배를 통해 반납할 경우, 분실 및 훼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보령시 관내 재직(학)중인 경우, 신분증+재직(학)증명서 지참하시어 도서대출회원증 발급 후 대출가능합니다.
또한 인근 거주 지역( 청양, 홍성, 부여, 서천)의 주민일 경우 정회원 가입 후 도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여러권을 한 번에 투입하는 경우 반납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런 경우를 대비하여 직원이 매일 모든 책을 수거 후 재확인하여 반납처리합니다. (18시 이후 반납 도서는 익일 수거 후 처리).
간혹 이용자의 착오로 타 도서 반납과 혼동하는 경우가 있으니 반납 내역을 철저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연도별 구독 간행물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대출자가 반납하면 예약자에게 문자발송이 됩니다.
예약도서 대출안내문자를 받은 날부터 3일간 대출반납데스크에서 보관하며,
3일 경과 후에는 예약이 취소되어 다음 순위자에게 예약되거나 서가에 비치됩니다.
예약도서 대출 안내문자를 받은 후,
누리집에서 즉시 예약취소를 하고 상호대차로 신청하면 가능합니다.
보령시 도서관 누리집(https://brcn.go.kr/lib) 또는 리브로피아 앱에서 도서검색이 가능하며,
도서관에 비치된 도서검색 PC 또는 도서검색 키오스크를 이용해 검색이 가능합니다.
분실한 도서와 같은 도서로 구입하여 도서관에 변상하시면 됩니다.
품절 또는 절판의 이유로 구입이 어렵다면 같은 가격의 유사자료로 변상하시면 됩니다.
보령시 도서관 관리 운영 조례
제14조(자료ㆍ시설의 변상) ① 자료를 분실하거나 시설을 훼손한 사람은 동일한 자료 및 시설로 변상해야 한다.
② 제1항에 따른 변상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유사한 자료 및 시설로 변상하거나 이에 상당하는 금액으로 변상할 수 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불가피한 사유로 분실하거나 훼손되었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반납예정일 다음날부터 연체일수가 부여됩니다. (최대100일까지)
※ 대출정지기간 = 연체일수 (연체수량과 관계없이 가장 긴 연체기간이 적용됨)
도서연체의 경우, 연체일수만큼 도서대출정지가 됩니다.
북드라이브스루에 진입하여 앞쪽에 위치한 무인반납기를 이용하여 반납하면 됩니다.
또는, 타 보령시 도서관에서 반납가능합니다.(죽정도서관 또는 공립작은도서관)
※ 스마트도서관 자료는 뒤쪽에 위치한 무인반납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출중인 도서만 예약이 가능합니다.(1권당 예약 1건만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