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2023년 10대 뉴스 선정

facebook
twitter
print
보령시, 스몸비·스몸비키즈 교통사고 예방 위한 ‘LED바닥신호등’설치 글의 상세내용 :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보령시, 스몸비·스몸비키즈 교통사고 예방 위한 ‘LED바닥신호등’설치
작성자 전** 등록일 2021-11-28 조회 224
첨부  
보령시는 야간차량 운전자의 시인성 확보와 스마트폰을 보면서 길을 걷는 스몸비(스마트폰과 좀비의 합성어)와 스몸비키즈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동대사거리에 ‘LED바닥신호등’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LED바닥신호등은 횡단보도 연석과 시각장애인용 유도 블록 사이에 설치해 신호등과 연계해 녹색, 녹색점멸, 적색LED로 표시되는 방식으로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시인성이 뛰어나 보행자와 차량 운전자에게 효과적인 시설물이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도민참여예산으로 도비 1억 2500만원 등 총사업비 2억 5000만 원을 투입해 동대사거리에 시범 설치하였으며 한내사거리 등 2개소도 추가 설치 중이다.

이번에 설치 대상지는 대형교차로, 보행자 통행량 및 사고 다발지역과 상가 밀집 지역 내 통행인구가 많은 지역을 우선적으로 선정했다.

특히 어린이보호구역 횡단보도에는 어린이들의 사고 예방을 위해 활주로형 ‘LED 도로표지병’을 설치하여 야간이나 악천후에도 운전자가 횡단보도를 쉽게 인식하도록 설치할 예정이다.

출처: 청솔뉴스(http://pinenews.co.kr)

LED 바닥신호등과 같은 교통안전시설물 설치를 통해, 보령시 관내 교통사고로 인한 인명피해가 감소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 2021 10대 뉴스 선정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보령시, 2021년 청년창업아카데미 예비창업자 20팀 모집
다음 보령시, 착한임대인 재산세 ‘최대 50만 원 감면’
담당부서 :
홍보미디어실
담당자 :
강윤석
연락처 :
041-930-3162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